top of page

옌중 골프장(YEN DUNG GOLF&RESORT) 라운딩 가기

하노이에서 북동쪽 공단 밀집지역 박닌성을 지나 박장성 옌중에 위치한 골프장이다.하노이 미딩에서 약 1시간 15분정도 걸리며 박닌에서는 30분이면 도착한다.하노이-랑선간 고속도로를 타고 가면 VSIP공단을 지나 다이동 및 띠엔선 공단을 지나고 박장쪽 번쭝공단을 지나 송케 공단길로 들어선후 5분여 남짓 더가면 골프장이 나온다. 골프장 근처 길목에 19번홀 라면집이 있고 거기에 로스트볼과 각종 골프용품도 판매를 한다. 물론 골프용품의 질은 각자 판단에 맡기며 로스트볼은 사가지고 갈만 하다.




골프장 입구 벽 간판


클럽하우스 전경



클럽하우스에 들어가면 왼쪽에 데스크 창구가 있으며 오른쪽 끝에 프로샵도 있다.



식당을 지나 밖으로 나오면 옌중 골프장의 경치가 잘보인다.인근 논과 밭이 어울러져 있어 그닥 경치는 볼게 없는듯...하지만 골프장이니 역시 기분은 좋다~

옌중 골프장은 생긴지 얼마 안되어 아직도 곳곳에 공사가 한창이며 여긴 36홀 계획이라고는 하는데 현재는 18홀만 완성되어 운영되어지고 있다. 물론 리조트도 아직 공사중....


전동카는 모두 새걸로 보이며 잘 정렬되어 있는 모습이 좋다...전동카는 2인 전용이며 캐디는 뒤에 입석하여 탄다.


옌중골프장은 좁은 페어웨이와 경사 페어웨이 그리고 난이도 높은 그린으로 유명하다.

한국에서 70~80대 친다는 분들도 처음 여기 방문하면 90대 치는게 다반수다.물론 몇번오고 익숙해지면 잘칠수 있겠지만 그만큼 말도 많은 곳이다.

자~이제 1번부터 거슬러 올라가보자~



1번 파4홀은 우측으로 돌아가는 홀.왼쪽은 해저드이며 우측은 언덕이라 우측으로 공략 드라이버샷이 페어웨이에 잘 안착되면 그린을 바로 공략할수 있다.그린왼쪽 벙커 조심.


러프와 페어웨이 잔디 상태는 평범한 수준...

벙커의 모레는 약간 굵은 모레.


2번 파4홀은 앞에 보이는 큰 호수를 넘겨야 한다 못넘길시 다리 건너면 드롭존이 있다 .그린 공략시 왼쪽은 해저드니 조심하자 그린주변이 좁다.


3번 파5홀 - 언덕 힐로 올라가는 코스로 슬라이스나면 해저드에 들어가기 쉽다..거리가 짭으면 살수도 있으며 왼쪽은 경사가 심한 러프.일단 벙커 방향으로 날린다음 세컨샷..세컨샷도 다음벙커로 들어가기 쉽다.넘겨야 한다.


역으로 본 코스 모습


4번 파3홀 - 191야드 파3홀로 내리막이 심하다 우측은 해저드며 그린주변에 5성 벙커들이 있다.홀인원하면 18병 와인준다.


5번 파4홀 - 호수를 건너 약간 우측으로 공략하자..보이는 똑바로 치면 막창나기 쉽다..장타자들은 원온도 가능하다 .난 항상 그린옆 벙커로 들어간다.


6번 파3홀 - 내리막 파3홀로 홀인원하면 박항서 형님 광고 바카스 50박스 준다.현금도 6600만동주고~~하지만 우측 호수에 공을 빠뜨리면 물신령이 올라와 네공이 금공이니 은공이니 로스트볼이니 물어볼것이다.


7번 파4홀 - 넓은 페어웨이가 보인다 하지만 쉽지는 않다 장타에겐 불리.적당한 거리로 날리자..우측으로 날아가면 동네 아저씨들 성질내며 올라오니 가급적 왼쪽으로^^ 보이는가? 그물망으로 넘어가지 못하게 막아놓은것..절대 아저씨 올라오게 하지 말자.그린 2단이며 라이 만만치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