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몽까이(Mong Cai) 골프장 라운딩 가기

최종 수정일: 2022년 7월 18일

이번 라운딩은 베트남 최북단 몽까이에 있는 몽까이 인터내셔널 골프 클럽(Mong Cai international golf club)이다.


몽까이 골프장은 한중 합작 골프장이며 중국인이 사장으로 있는 곳이다.

오픈한지는 약 7년 이상 되었으며 위치 및 거리가 있는지라 약간 한산한 골프장이다.

그렇다고 해서 골프장 관리라던지 잔디 및 벙커 상태라던지 미흡하진 않다..오히려 최상급이다.

이곳은 이번이 3번째 방문이다. 하노이에서 오기에 너무 멀기에 오기가 여간 쉽지 않다.


자 출발~~~ 하노이에서 하롱간 고속도로로 휭~~~

하롱을 지나면 깜파를 지나는데 고속도로에서 돌산들을 가로지르는 풍경들이 멋스럽다~

공안이 무서버서리 정속주행 필수~~크루즈 필수~~~


깜파를 지나고 나니 어두워졌다..고속도로 끝을 지나고 나면 국도로~~~이제부턴 정신 떡바로 챙겨야 한다.

앞에 공사중인 도로를 구형 덤프가 위태롭게 언덕을 올라가며 그뒤에 말통들고 따라가는 오토바이~~~

몽까이 도착..하노이에서 5시간 걸린다...국격앞에 웬 빈컴?...3년전엔 없었는데 그새 생겨 버렷네..이것도 중국의 국경 과시용인가?

몽까이 마제스티 호텔!!! 몽까이에서 가장 높은~~ 저기 올라가면 중국도 보인다.

그리 비싸진 않지만 패쑤~~

저기 보이는 왼쪽 불빛이 국경이다.국경앞 건물들은 밤에 화려하다~

몽까이 시장~~오만가지 잡동사니들은 다 파는것 같은데~~~

일단 배고프니 식당찾아 미사오 하이산!!! 해산물 볶음 라면...

소라 골뱅이도 추가~~ 이름은 옥스뜨 느엉(소라구이)

아 피곤하다~~ 얼릉 호텔로 가서 두다리 뻗어보자~~

해변이 보이는 호텔로 가격은 저렴 3성급^^ 언젠가는 가격이 오를듯....새로 지은 호텔이다.호텔 앞 전경이 상당히 이쁘지만 역시 이용객들은 별루 없다...골프장을 위해 생긴듯,,,아 그리고 베트남 최북단 끝에 있는 곳이라 여름에는 좀 시끌시끌 할것 같다.

여기가 베트남 최북단....저기 멀리 보이는곳이 중국이다

0km^^

골프장 가기전 근처 해변에 가서 상쾌한 공기도 마시고~~~

이제 골프장 입구^^

클럽하우스 전경.....정적인 분위기~~평화롭다

하롱베이 쌍동이 베이 축소판이 여기 있네~~~

실내 로비~ 한산하고 깨끗하다~

클럽하우스 식당

작은 미니 프로샵도 있고~

라카룸...음~~~ 시설은 깨끗하지만 라커가 약간 세월의 흔적이~~

완전 내가 좋아하는 신삥 버기카닷~ 에르고 마세라티~~~

1번 파4홀 - 자 드디어 1번홀~ 왼쪽 해저드를 끼고 좌로 굽은 코스...해저드 조심....

기념 사진 한장 박아주고~~

2번 파5홀 - 505야드 파5홀로 좌우 벙커 조심.가운데로만 치면 된다.드라이버 샷 떨어지는지점이 넓으니 안심하고 가볍게~

3번 파4홀 - 왼쪽으로 살짝 굽은 홀로 평타홀~ 우측 벙커 조심.

4번 파4홀 - 앞에 보이는 해저드를 조심하고 가볍게 넘기면 된다.그린 양쪽 옆으로 벙커 조심.

5번 파3홀 - 150야드 숏홀로 그린옆 왼쪽 포탄 구멍같은 벙커들 조심해야 한다...빠지면 블랙홀 같은 벙커들이다...

이런 벙커닷~~~다행히 낮은 벙커...

6번 파5홀 - 쭉 벋은 롱홀로 페어웨이는 좁지만 무난하다...좌우 훅 슬라이스 조심...공이 일단 넘어가면 몽까이 신들이 공을 주지 않는다.

그린앞 벙커들....몽까이 벙커들은 벽이 거의 직각 수준이다..어설프게 쳣다간 벽맞고 다시 돌아온다...퍼 올려라~그게 답이닷!

난 훅이 나서 반대편 벙커.....그 유명한 사다리 벙커....하필 사다리 앞에~~~ 이걸 어케 치지? 사다리 위에 서서 쳐? 난~감~~~

7번 파4홀 - 우로 굽은 홀로 앞에 보이는 해저드를 넘겨야 한다...벙커 들어가기 너무 쉽다~~끊어간다 생각하고 똑바로~~~